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 새소식

VAIO 주식회사, VAIO SX12, SX14 아이스레이크 탑재 모델 발표

 

 

VAIO 주식회사에서 VAIO SX14, SX12의 CPU를 아이스레이크로 변경한 신모델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모델은 2020년 1월에 발표한 코멧레이크 CPU 탑재 모델이었으며

코멧레이크와 동일한 인텔 10세대 CPU에 포함되지만 아이스레이크는 10nm 공정 제조, 고성능 내장그래픽인 Iris Plus를 탑재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 VAIO 에서 지원하는 TDP를 25W 로 올려주는 VAIO TruePerformance 기능을 더하면 유의미한 그래픽 성능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임 벤치마크에서 코멧레이크 모델 대비 80%의 점수 상승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번 모델에서는 Iris Plus 그래픽은 i7 모델에만 지원하며 하위모델은 UHD 그래픽이 들어갑니다.

또한 코멧레이크에만 있는 저전력 6코어 CPU 모델은 단종됩니다 (아이스레이크는 4코어까지만 가능)

 

CPU 변경 외에도 아래와 같은 변경점이 있습니다.

- 외부출력 최대 해상도가 8K 60Hz 까지 지원 (기존은 4K 60Hz)

- Wi-Fi 6 (IEEE 802.11ax) 지원

- 메모리 최대 16GB (LPDDR3) 에서 최대 32GB (LPDDR4x) 로 변경

- SSD에서 SATA3 선택사항 제외, PCI-Experss 만 사용

- 무게 증가 없이 배터리 용량이 35Wh -> 49Wh 로 증가

 

그 외 외형, 기본 스팩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며

신모델 출시에 따라 기존에 한정으로 판매되었던 RED EDITION도 재판매 됩니다.

 

상세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15인치 노트북 VAIO S15는 이번에는 큰 스팩의 변경은 없으며

스팩 선택사항에 화이트 색상 추가, HDR 지원 4K 액정 추가 등의 변경이 있습니다.

 

 

출처

 

https://vaio.com/products/sx123/

 

https://vaio.com/products/sx143/

 

https://vaio.com/products/s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