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 새소식

VAIO 주식회사, 958g의 풀카본 노트북 VAIO Z 발표

 

 

 

 

 

VAIO 주식회사에서 14인치 모바일 노트북 VAIO Z를 발표했습니다.

 

VAIO Z 하면 소니 시절부터 가격은 미친 듯이 높지만 무게 대비 성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던 플래그쉽 제품이었는데 이번에 발표된 모델도 이와 같은 노선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모델은 과거 VAIO 주식회사에서 나왔던 VAIO Z (Flip)과 같은 2in1 이 아닌 일반 노트북 형태이며

CPU는 35W TDP 의 11세대 Core H35 시리즈를 탑재, 기존의 타이거레이크 (TDP 28W) 보다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CPU는 타사에서는 2kg 가까운 게이밍 노트북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성능 CPU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TDP 64W 급의 발열까지 처리 가능한 스팩의 듀얼팬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본체는 세계 최초로 키보드 면을 포함한 모든 면이 카본 소재로 구성된 본체를 구현했으며

무게는 958g을 가지고 있습니다.

(35W CPU를 탑재하면서 1kg 미만의 노트북 역시 세계 최초입니다)

VAIO측에서는 "무게 대비 성능" 기준에서 애플 M1 프로세서를 탑재한 맥북 프로보다 높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액정은 풀HD 혹은 4K를 선택, 4K액정은 DCI-P3 99.8% 색영역과 HDR을 지원합니다.

WAN은 VAIO 최초로 5G를 지원합니다.

인터페이스는 썬더볼트4 x 2, HDMI, 오디오 단자 뿐이며 일반 USB 단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VAIO 주식회사로 넘어오면서 중요시 하고 있는 내구도에 있어서도

90cm 6방향 낙하, 76ch 20방향 낙하, 철판 낙하, 150kgf 압력, 키보드 침수지연 등의 테스트를 통과하는 내구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 모델에서는 최대 5GHz 클럭을 가진 최상위 i7 CPU와 32GB 메모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 액세서리로는 USB Type-C 도킹 스테이션과 보안필터를 판매합니다.

그 외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vaio.com/products/z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