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 사용기

Dell Venue 8 Pro ELECOM 하프글레어 액정필름 부착기

 

델 베뉴8 프로를 사용해 오면서 이전까지는 제품을 구입했을때 같이 구입한 액정필름을 붙이고 있었는데 이 필름은 글레어(반사) 재질이었습니다.

 

이걸 써보니까 반사 문제 때문에 이전에 ASUS vivotab smart, VAIO Pro 11, VAIO Duo 13 등에서 사용해왔던 하프글레어 타입의 필름이 (적어도 터치액정 기기에서는) 역시 개인적으로는 좋았다고 생각했고 결국 기존에 사용했던 필름을 떼버리고 새 필름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것은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ELECOM의 지문방지 액정필름, 이전에 VAIO Pro 11에 붙인 액정필름과 같은 제조사, 같은 계열의 제품입니다.

 

참고링크  2013/09/16 - 소니 VAIO Pro 11 하프글레어 액정필름 해외구매/부착기

 

VAIO Pro 때는 배송대행으로 구입했었는데 이번에는 때마침 일본에 출장을 나가는 지인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부탁해서 구할수 있었습니다.

다만 베뉴 8 프로용 필름을 파는 매장이 잘 없어서 어렵게 구했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일본 아마존 직구+배송대행으로 구하는 방법이 가장 빠를것 같습니다.

 

 

 

 

제품 포장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필름을 제품에 붙인 모습입니다

 

 

 

 

그냥 액정을 찍은 사진만으로는 반사가 어느정도 되는지 구별이 안가기 때문에 전원을 끄고 키보드를 비춘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순정상태나 반사 필름은 키보드가 선명하게 반사되는데 여기서는 반사는 되나 아주 약간 흐릿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액정필름을 잘 못붙여서 이번에 붙인 결과도 보호지 안쪽에 먼지투성이이고 각도도 삐뚤하게 붙여서 사진과 같이 구석에 들뜬 부분도 발생했습니다 T_T 사진에 보이는 먼지들도 보호지 밖에 묻은게 아니고 보호지 붙일때 안쪽에 들어간 먼지들입니다.

 

 

이 하프글레어 필름은 반사계열에 비해 선명도는 약간 떨어지는 편이지만 베뉴8 프로의 액정 자체가 밝은 편이라 그렇게 거부감을 줄 정도는 아닌 수준입니다. 흰색 배경일때 별가루 현상도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터치할때 표면 감촉은 서걱서걱한 수준은 아니고 미끄러운 편이지만 일반 반사계열 필름에 비해서는 덜 미끄럽습니다.

터치시 지문의 경우는 손에 땀이나 유분이 있으면 손자국이 묻기는 하지만 반사계열 처럼 선명한 지문은 남지 않습니다.

 

여기서 필름에 먼지나 들뜸 없이 잘 붙였더라면 완벽했었을 텐데 제가 워낙 보호지 붙이는 실력이 없는 편이라 제가 붙이는 것 마다 항상 이런 결과입니다...T_T

 

원래 저는 이런식으로 보호지 종류는 잘 못붙이기 때문에 이런걸 붙일 일이 있을때는 부착서비스 까지 해주는 업체의 제품을 구입하는 편인데 이런 업체로 유명한 퓨X메이트나 폰x리 등에서는 이런 하프글레어 계열의 필름은 안나오고 흰배경에서 별가루 현상이 심한 완전 저반사 필름만 나오고 있어서 하프글레어를 쓰기 위해 어쩔수 없이 이렇게 일본 제품을 찾아서 붙이고 좌절하고 있습니다.

 

부착서비스를 해주는 국내 업체에서도 이런 하프글레어 계열의 필름이 나와주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혹 국내 업체중 이런 계열의 필름을 판매/부착까지 해주는 곳이 있으면 귀띰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관련링크

 

2014/01/24 - Dell Venue 8 Pro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