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나소닉,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Let's Note SV 발표 일본 파나소닉에서 레츠노트 신모델 SV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레츠노트를 대표하는 사이즈라고 할 수 있는 12인치 ODD 내장 모델인 SZ 의 후속에 해당하는 모델로서 쿼드코어인 8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선더볼트3 포트, 얼굴인식 카메라 탑재 등이 주된 변경점입니다. 8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발열을 처리하기 위해 신형 팬이 탑재되었으며 무게는 전 모델에 비해 약간 무거워졌습니다. 그래도 가장 가벼운 무게 기준 999g으로 12인치에 ODD까지 탑재하면서 이 무게를 가진 노트북은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것입니다. 레츠노트의 상징 중 하나인 내구성도 물론 건재하여 100kgf가압진동, 76cm낙하 등의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주요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명 Let's Note CF-SV7 CP..
일본여행에서 본 인상적인 일본 노트북 구경기 지난달 (2017/12월말), 일본 오사카 여행을 가서 구경한 노트북들에 관한 구경기를 적어봤습니다. 저는 1년에 1~2번 꼴로 일본여행을 가는 편이고 그때마다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노트북들을 구경하는 것을 여행의 재미거리 중 하나로 삼아왔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이들 일본업체의 노트북 신제품 소식들이 국내 커뮤니티의 새소식 글 등에서도 잘 안보인지 오래 된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글도 요즘 일본에서는 어떤 제품들이 나오고 있나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했습니다. 여기서는 제가 주로 관심을 두고 있는 관심거리인 작고 가벼운 노트북 위주로 언급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에서 나오는 노트북들 중에 15인치급 큰 사이즈의 노트북들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매력적인 제품은 거의 ..
NEC, 학생의 니즈를 생각한 12.5인치 노트북 LAVIE Note Mobile 발표 일본 NEC에서 12.5인치 노트북 LAVIE Note Mobile 신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작년까지 나왔던 모델과 동일하게 대학생 층을 메인 타겟으로 삼은 제품이며 작년 모델의 11.6인치에서 12.5인치로 사이즈가 커진 것이 주된 변경점입니다. 무게도 지난 모델에 비해 20g 정도 증가되었고 두께는 1.5mm 정도 슬림해졌습니다.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150kgf 압력을 견디는 내구성도 가지고 있으며 코어 m / 코어 i Y 프로세서 & 팬리스 설계로 도서관에서도 소음에 신경을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펄 블랙 / 펄 화이트 / 메탈릭 핑크 세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명 LAVIE Note Mobile NM550/350/150 KA CPU Core..
[PC88] 코시로 유조의 음악으로 유명한 The Scheme 을 클리어했습니다 & 공략정보 The scheme은 1988년에 PC-8801로 나왔던 모험형 액션 게임입니다. 타 게임중 비슷한 장르를 찾아보면 패미콤으로 나왔던 메트로이드와 가장 가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광대한 맵을 자유롭게 탐험하면서 아이템을 찾고 새로운 지역을 여는 진행을 반복해서 최종보스가 기다리고 있는 최종지역까지 도착하는 것이 게임의 큰 흐름입니다. 사실 이 게임은 게임보다도 음악이 더 유명합니다. Music by YUZO KOSHIRO 이 한줄로 설명이 가능하며 이스, 슈퍼시노비, 베어너클 등의 음악으로 유명한 코시로 유조가 음악을 맡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코시로 유조는 팔콤에서 일하다가 이스 2까지 참여하고 팔콤을 나와서 잠시 프리로 있었는데 팔콤에서 나온 이후 처음으로 음악을 만든 게임이 이 게임이라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