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 새소식

스팀OS 호환 OS를 탑재한 299달러 저가 UMPC, AYANEO NEXT LITE 발표

 

 

UMPC 제조사 AYANEO에서 새로운 게이밍 UMPC인 AYANEO NEXT LITE(아야네오 넥스트 라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299$라는 저가에 출시된다는 것과 HoloISO 라는 운영체제가 탑재된다는 점입니다.

 

HoloISO는 스팀덱에서 사용되고 있는 스팀OS와 거의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비공식 버전으로 스팀덱과 동등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만 낮은 가격의 대가로 스펙은 저사양이며 CPU는 Ryzen 7 4800U / Ryzen 5 4500U 를 탑재하고 디스플레이는 1280x800 7인치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최신AAA 게임보다는 인디게임이나 레트로 게임 등 저사양 게임을 돌리기에 적합한 스펙이며 해상도도 이정도 성능에서는 해상도를 낮춰서 돌려야 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는 적당하다고 여겨집니다.

 

참고로 HoloISO 가  Ryzen 최신 세대에서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이것도 구세대를 탑재한 이유 중 하나일것 같습니다.

 

 

스펙은 낮지만 299$라는 낮은 가격이 매력적이라 인디게임 위주로 돌리는 용도의 UMPC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눈독이 가는 제품일 수 있겠습니다.

 

이 제품의 구체적인 출시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소식이 나오는 대로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출처 : 

AYANEO NEXT LITE - AYAN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