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O 주식회사에서 나온 VAIO Z는 2015년 10월에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지원 드라이버를 전용 툴 형태로 제공하기 시작했고 저도 그 이후로 윈도우 10으로 정식으로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VAIO Z 를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에 기존의 기능이 정상으로 동작하는지에 관한 확인과
윈도우 10에서 새로 추가된 유용한 기능들에 관해서 동영상을 통한 리뷰를 작성해봤습니다.
원래는 윈도우 10 업그레이드한 10월달부터 만들려고 생각했던 내용인데 이런저런 사정으로 미루다가 이제 겨우 완성하게 되었네요 T.T




첫번째 내용은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 후의 VAIO Z 의 기능이 잘 돌아가는지에 과한 확인 겸 기능 소개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전 사용기에서 소개한 내용의 재탕일수도 있겠습니다만
여기에 소개한 기능 중에는 이전 윈도우 10 프리뷰 때나 정식 드라이버 지원 전 때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기능들도 있었는데 정식 지원 후에 잘 돌아간 기능들도 있었기에 다시 한번 소개해보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동영상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펜을 사용한 VAIO Clipping tool 화면 캡쳐
- 펜으로 원노트 바로 실행 기능
- 번들 앱 Camscanner 사용
- 터치패드 제스쳐 기능 / 윈도우 10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
- 키보드 백라이트 기능
- 절전모드 (InstantGo) 기능
- 태블릿 변형시 자동으로 태블릿 모드로 바꿔주는 기능 (컨티뉴엄)




두번째 내용은 VAIO Z 고유 기능까지는 아니지만 윈도우 10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들 중 유용한 기능에 관한 소개입니다.
VAIO Z 에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윈도우 10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면에 윈도우 10을 아주 잘 쓰시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이미 알고 계시는 내용일 수도 있으므로 그 점은 양해를 바랍니다.

동영상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윈도우 10의 태블릿 모드 설명
- 태블릿 모드의 화면 분할 방법
- 태블릿 모드의 가상 키보드 팝업
- 터치 사용에 관한 개선점
- Edge 브라우저의 읽기 모드 기능
- Edge 브라우저의 웹 메모 기능
- 웹 메모 기능을 통한 빠른 화면 캡쳐
- 태블릿 모드의 백버튼 활용




세번째 내용은 VAIO Z 를 가지고 윈도우 10의 코타나(Cortana) 를 음성입력으로 사용해보는 내용입니다.
지난 11월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통해서 코타나의 일본어 버젼이 정식으로 추가되어서 일본어판을 사용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에서도 음성입력은 잘 안쓰고 있어서 실사용을 할 일이 없을것 같은데
한글판이 나오면 사람에 따라서는 재미있게 쓸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LO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