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 새소식

VAIO 주식회사의 첫번째 노트북 VAIO Pro 11/13, VAIO Fit 15E 발표

 

 

 

 

 

 

2014년 7월 1일, 소니 PC사업부에서 분리되어 독립한 새로운 회사인 VAIO 주식회사 출범과 함께
동사에서 발매되는 첫번째 노트북인 VAIO Pro 11/13 과 VAIO Fit 15E 를 발표 했습니다.

이 모델들은 일본 소니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주문 방식으로만 판매를 하게 됩니다.

7월 1일부터 예약주문을 받으며 8월 13일부터 출고 예정입니다.

 

 

이들은 CPU를 하스웰 리프레쉬 로 교체한 것 외에는 기존 소니에서 발매된 모델과 디자인, 스팩 등이 거의 동일한
마이너 업글에 해당하는 모델이지만 회사가 바뀐 것으로 인해 보이지 않는 이런저런 부분이 차이가 생겼습니다.

 

여기서는 이 차이점에 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델명 변경

 

SV에서 VJ로 바뀌었습니다.

Pro 13의 경우 VJP13 으로 시작하는 모델명이 되었습니다 (소니제는 SVP13)

 


2. 소니 로고 삭제

 

액정 베젤 아래에 있는 SONY 로고가 없어지고 VAIO 로고로 바뀌었습니다.

 


3. 생산체제 변경

 

Pro 와 Fit 모델은 소니 시절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중국 생산 방식입니다.
단, VAIO 주식회사에서 나오는 모델들은 생산된 제품을 일본 나가노 아즈미노 공장으로 가져와서
마지막으로 품질체크를 거친 뒤 출고하는 과정이 추가되어 품질 향상을 꾀하고 있습니다
(소니 시절에는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이 다이렉트로 판매처로 출고되는 방식이었습니다)
VAIO 주식회사에서는 이를 [아즈미노 FINISH] 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4. 프로세서 변경

 

코어 i7,i5,i3 공히 하스웰 리프레쉬에 해당하는, 기존 모델에서 클럭이 0.1GHz 증가한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참고로 바이오 프로 일본 오너메이드 모델 말기에 나온 HD 5000 탑재 프로세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5. 구매방식

 

VAIO 주식회사가 소니 마케팅과 별도 계약을 체결하여
VAIO 주식회사에서 출시한 제품을 일본 소니스토어 웹사이트에서 구매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외 유저 입장에서는 판매 중단이지만 일본 유저 입장에서는 크게 바뀌지 않고 라인업만 축소된 그런 형태로 보일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당분간은 소니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판매 및 일본 소니 직영점을 제외한 일반 양판점의 판매는 없다고 합니다.
다시말해 일본이라도 온라인 주문 방식으로만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커스터마이징 안됨

 

온라인 주문에서도 스팩을 고를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방식은 없고 이미 준비된 스팩을 선택하는 방식으로만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주문시 선택가능한 사항은 OS종류와 오피스 탑재여부/버젼, 그외 자잘한 서비스 관련 사항 뿐입니다)
단, 스팩의 배리에이션은 다양하게 나뉘어져 있어서 선택의 폭은 좁지 않게 해놨습니다.

 

pro 13 코어 i5 모델을 예로들면

 

8GB / 256GB / 터치있음
8GB / 256GB / 터치없음
8GB / 128GB / 터치있음
8GB / 128GB / 터치없음
4GB / 128GB / 터치있음
4GB / 128GB / 터치없음

 

이렇게 6종류의 스팩으로 나뉘어져 있는 식입니다

 


7. 색깔놀이 없음

 

색상 배리에이션 없이 모든 모델이 블랙 1색상으로 통일되었습니다.

 


8. 영문키보드 없음

 

모든 모델이 일본어 키보드만 나오게 되었습니다.

 


9. 윈도우 7 선택가능

 

OS 선택 항목에서 윈도우 7 도 기본 탑재 OS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외 윈도우 8의 경우는 최신 OS인 8.1 업데이트 가 기본 선택사항입니다.

 


10. VAIO 전용 어플 대부분 삭제

 

초기화 상태에서 덕지덕지 설치되어 있던 수많은 VAIO 전용 프로그램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설치가 되어있는 프로그램은 MS오피스(스팩에서 선택했을 경우)와 McAfee 체험판, Adobe 리더 딱 이것들만 남아있습니다.
때문에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된 것 때문에 클린설치를 할 필요성이 사실상 없어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VAIO update도 없어졌기 때문에 드라이버 설치 등은 홈페이지에서 수동으로 찾아서 설치해야 되고
VAIO care도 없어져서 복구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정확한 방법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초기화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11. ASSIST 버튼 삭제

 

VAIO Care가 없어져서 그런지 VAIO 대부분 모델에 전통적으로 있었던 ASSIST 버튼이 삭제되었습니다.

 


12. NFC 삭제

 

제목 그대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