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 새소식

인텔, 체리트레일 기반 차세대 아톰 프로세서 발표

인텔은  3월 2일, Atom 프로세서의 새로운 브랜드와 신모델을 발표했습니다.

기존까지 코드명 [Cherry Trail] 로 알려진 시리즈는 Atom x5, x7 의 이름을 가지게 됩니다.

 

Atom x5, x7은 하이엔드 태블릿이나 슬림 2in1 PC 를 대상으로 합니다.
64비트를 지원하고 그래픽은 8세대 인텔 그래픽을 사용합니다.
OS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를 지원합니다.

각 모델과 스팩은 아래의 이미치를 참고바랍니다.

 

 

인텔의 테스트에 의하면 Atom x7-C8700은 Atom Z3795에 비해
GFXBench에서 2배, 3DMark Ice Storm Unlimited 에서 50% 높은 점수를 낸다고 합니다.

 

Atom x5,x7 탑재기기는 ASUS, ACER, Lenovo, DELL, 도시바, HP 등의 업체에서 준비중이며 4~6월 사이에 첫 제품이 등장할 예정이라 합니다.
가격은 119$~499$ 범위내로 예상된다 하고 이 아래 가격대의 제품은 Atom x3이 맡게 됩니다.

 

 

 

Atom x3에는 코드명 [SoFia]로 알려진 별개 시리즈의 아톰이 들어갑니다.
이는 저가격 스마트폰, 패블릿, 태블릿를 대상으로 한 프로세서입니다.


베이트레일과 동일한 silvermont 코어 기반이며
64비트를 지원하며 장시간 배터리 구동 가능, 3G/LTE 모뎀 1칩 통합 등이 특징입니다.
OS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10 모바일 버젼만 지원한다고 하므로 일반 윈도우 지원은 안될것으로 보입니다.

각 모델과 스팩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바랍니다.

 

 

 

 

출처 : plusd.itmedia.co.jp/pcuser/articles/1503/02/news17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