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 새소식

소니, VAIO 노트북 2013년 봄 모델 발표

일본 소니는 노트북 VAIO 시리즈의 2013년 봄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일본 내 발매일은 2월 9일입니다.

 

이번에는 완전 신모델은 별도 소개할 T15외는 나오지 않았으며 모두 2012년에 발표된 모델의 마이너업글 모델이 됩니다.
이번 모델의 주요 변경점은 CPU가 최근 인텔이 발표한 클럭 업 버젼의 CPU (종래에 비해 0.1GHz 정도 상승) 이 탑재된 점과
이번에 새로 나오는 MS Office 2013이 기본 탑재되는 점입니다.
(한국 발매모델은 오피스가 체험판만 들어가 있지만 일본에는 정식판을 번들로 제공합니다)
또한 일부 모델에 하이브리드 HDD가 탑재되는 것도 변경점입니다.

 

그러면 시리즈별로 새모델의 변경점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VAIO Duo 11

 

커스터마이즈 모델에 새로운 색상인 실버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커스터마이즈 옵션에서 Core i7-3687U(2.1GHz) / 512GB SSD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매장판매모델도 Core i5-3337U(1.80GHz) 로 CPU가 변경됩니다.

 

 

 

 

 

2. VAIO S 시리즈

 

전체 모델에 CPU 변경,
S15모델에 1TB 하이브리드 HDD, 8GB 메모리 탑재
S13모델에 1600x900 해상도와 외장GPU 스팩 추가 등이 변경점입니다
(한국모델의 S13은 처음부터 외장 GPU가 들어가 있었지만 일본모델은 지금까지 커스터마이즈를 안하면 외장GPU가 없었습니다)
S13/S13P 커스터마이즈 모델은 옵션에 상위 CPU 및 하이브리드 HDD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로 기존 모델에 있던 지문인식기가 없어졌는데 이는 지문인식을 개발했던 AuthenTec사가 애플사에게 넘어간 영향이라고 합니다.

 

 

 

 

3. VAIO T 시리즈

 

T14 모델에 터치스크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서 T 시리즈는 11인치를 제외하고 모두 터치스크린 가능 모델이 됩니다.
그 외에는 CPU 변경 등이 차이점입니다.

 

 

 

 

 

4. VAIO E 시리즈

 

전체 모델의 CPU 변경과 HDD 용량 상승이 변경점입니다.
AMD APU가 탑재된 E11 의 경우도 이번에 새로나온 E2-2000 (1.75GHz)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VAIO L 시리즈

 

상위모델은 메모리 변경, 하위모델은 CPU 변경이 변경점입니다.

 


출처 : itmedia.co.jp/pcuser/articles/1301/29/news036.html

 

 

참고로 한국 소니에서도 위 모델들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보이는 제품들이 발표되었습니다.
일본과 한국은 세부 내용이 다를수 있으니 한국모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고바랍니다.

 

http://www.sony.co.kr/CS/handler/sony/kr/DisplayNoticeList-Detail2?BBSTypeSeq=5&pageno=1&BBSNo=25245&AnswerNo=0

 

 

마이너업글 모델을 재고처리용 떨이모델로 보는 시각도 있는것 같은데
원래 소니노트북은 완전 신모델이 나오는 주기가 1년이 좀 넘고
그 사이에 이런식으로 약간의 스팩만 업글한 마이너업글 모델이 3~4개월 주기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것이 2012년 모델 기준 3세대 마이너업글 모델이 됩니다)

 

다시말해 소니에서 평범하게 이전까지와 같은 방식대로 나오는 모델들이기 때문에
특별히 이상하게 나오는 모델도 아닙니다.
언제나올지 모르는 2013 신모델을 기다릴 건지 지금의 모델을 선택할 건지는 자유지만

나오는 것 자체를 폄하하는 시각은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