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텔 코어 i7,i5,i3 프로세서의 데스크탑/노트북 종류별 차이점 정리 얼마전에 모 커뮤니티에 질문글이 올라와서 만들었던 인텔 코어 i7, i5, i3 프로세서의 차이점을 정리한 표를 올려봅니다. 참고로 저 표에 없는 예외사항도 몇가지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데스크탑 i7 중에 익스트림 계열은 6코어 짜리가 있다던가 데스크탑 i5 중에는 2코어 짜리도 있다던가 하는 예외인데그런 예외는 제외한 일반적인 CPU군의 비교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표에 있는 몇가지 용어설명을 드리면:하이퍼스레딩 : 하나의 물리코어를 두개의 논리적 코어로 돌리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있는 CPU는 만약 쿼드코어라면 작업관리자에서 논리 프로세서 수가 8개로 보이게 됩니다.터보부스트 : 멀티코어 CPU에서 일부 코어가 일을 하지 않을때 다른 코어의 클럭을 일시적으로 오버클러킹 하여 성능을..
일본 오사카 고전게임 오락실 탐방기 (2) [앞의 글 보기] 앞의 글에 이어서 오사카 지역의 고전게임이 있는 오락실을 찾는 여행이 계속됩니다. ● 우메다 지역 오사카의 번화가 중 하나인 우메다역 인근 지역에서 찾은 고전게임 오락실들입니다. 별표로 표시한 장소에 대해서는 이 글 뒤쪽에서 따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1. monte 50 우메다역 인근의 돈키호테 근처에 있는 곳으로 최신게임과 고전게임을 함께 돌리고 있는 곳입니다. 주로 격투게임이나 슈팅게임들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근처에는 최신게임 위주의 대형 오락실인 남코 게임센터와 ROUND1이 있습니다. 마블대캡콤2나 캠콤대SNK 2등이 있었고... 스트리트파이터2는 버전별로 구동되고 있었습니다.물론 킹오브파이터 같은 SNK격투게임도 있었고요. 도돈파치 시리즈 같은 슈팅게임도 있었습니..
일본 오사카 고전게임 오락실 탐방기 (1) 지난 2017년 연말, 일본 오사카 여행을 갔다왔었는데 이때 계획했던 여행목표 중 하나가 오사카에 있는 고전게임 오락실을 탐방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토쿄에서는 맨 처음 여행 갔을 때부터 고전게임 오락실을 찾았고 이후로 여행 갈때마다 들렸었는데 오사카는 지금까지 여행을 한번밖에 못가봤고 그때는 고전게임 오락실 있다는 걸 알지 못해서 특별히 찾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러다가 인터넷에서 일본 게임쪽 사이트를 검색하다가 오사카에도 고전게임을 돌리는 오락실이 여러곳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이트에 올라온 정보를 정리한 후에 이번 여행 때 갔다오게 된 것입니다. 80~90년대 오락실 고전게임의 추억이 있으신 분들 중에 오사카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 분은 이 내용을 참고로 한번 방문해 보시면 재미있으실 겁니다. ● 난..